제2회 전국 짜맞춤 기능경기대회
청춘목공소에서는 목공 메이커 문화 활성화와 목공인들 간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국 짜맞춤 기능대회를 개최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전국 짜맞춤 기능대회는 목공 기술의 정수인 '짜맞춤' 기술만을 평가하는 기능 대회로 일체의 전동 공구 없이
수공구만으로 주어진 과제를 시간 내에 제작하는 민간기능대회입니다.
대회 시작 전에 참가자 분들은 공구를 점검하고, 운영위원들은 대회 운영 내용을 점검하는 중입니다.
참가자들이 모두 모인 후에는 규정, 심사, 과제 변경 등에 대한 안내를 공지합니다.
대회가 시작되고 다들 열심히 제작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참가자 분들이 만드신 결과물들입니다.
대회가 종료되고, 심사위원들이 순위를 결정하는 동안 경품 추첨을 진행했습니다.
페스툴에서 많은 물품을 후원해주신 덕에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종 결과 발표 전 대회 운영에 도움을 주신 분들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받으신 총 7분의 참가자 분들에게 시상 진행하였습니다!
1위를 하신 분에게는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광역시회 회장상과 상금 50만원.
2위를 하신 분에게는 (사)한국목공교육협회 회장상과 상금 30만원,
3위를 하신 분에게는 (사)한국기능올림픽연구원 원장상과 상금 20만원이 수여 되었습니다.
1~3위를 하신 분들에게는 청춘목공소에서 직접 제작한 메달도 함께, 다양한 부상도 드렸습니다.
우수상을 해당하는 4위 입장자 분께는 뿌리깊은나무 직업전문학교 학교장상 및 상금 10만원이 주어졌고,
장려상을 수상하신 3분께는 각각 주식회사 살림 대표이사상, 주식회사 청춘목공소 대표이사상, 삼선목공동호회 회장상을 드렸습니다.
대회 참가해주시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내년에는 더 좋은 행사로 찾아뵙겠습니다.